아이폰 보상판매 하는 절차 / 후기

2020. 9. 9. 08:49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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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보상판매


오랫동안(약 4년정도)사용하였던 아이폰 6s가 드디어 고장이 났습니다. 평소와 같이 충전하고 폰을 쓸려고 하는데 홈버튼에 발열이 조금 심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니 '홈버튼만 따로 수리를 못하고 액정 전체를 교체해야한다. 그렇게되면 수리비가 상당하니(약20만원) 폰도 오래되었으니 새 폰으로 사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답볍을 받고 수리하지 못한체 돌아왔습니다. 

폰을 필수품이고, 지금은 발열증상만 있는데 언제 고장날지 모르는 불안감속에서 살바엔 그냥 바로 사는게 나을 것 같아서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폰(하지만 보급라인인)se2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서 공식홈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니 애플에서 보상판매정책을 운용하고 있었고, 아이폰6s를 보상판매 해 보았습니다.

 

 


https://www.apple.com/kr/trade-in/

↑아이폰 보상판매 공식홈페이지 페이지


<애플 보상판매 매커니즘>

1. 보상판매 신청

2. 택배상자 수령

3. 지정된 택배사를 통해서 발송

4. 검수 후 정산


 

 

보상판매 절차

 

위의 공식홈페이지 보상판매 페이지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기타기기로 구분되어 있고 해당하는 물품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을 보상판매신청하려고 하기때문에 아이폰을 클릭하여 보상판매 견적을 확인하였습니다.

만약 보상판매보다 재활용에 적합한 기기(고장난 기기)라면 무료로 재활용해준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IMEI 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전화키패드에서 *#06#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련번호가 나옵니다. 

일련번호를 하단의 박스에 입력한 후 검색을 누르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IMEI를 입력하면 위 화면으로 넘어 오는데요, 질문에 답변을 하려는데 모든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좌측의 아이폰 사진 아래쪽에 사양란의 색상, 저장용량을 선택하면 질문이 활성화 됩니다.

질문은

1. 단말기의 전원은 정삭적으로 작동합니까?

2. 액정 상태는 양호합니까?(생활 스크레치는 '예'선택)

3. 단말기의 버튼은 정삭작동합니까?

4. 단말기의 외관 상태는 양호한 상태입니까?

5. 단말기에 침수에 의한 손상은 없습니까?

6. 카메라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까?

※위 질문에 하나라도 아니오라면 아마도 견적가는 0원일것 같습니다.※

저는 홈버튼의 발열문제였을뿐이라 해당 질문에 해당되는 사항이 하나도 없었기에 보상판매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아이폰 6s 128기가의 경우에는 예상견적가가 5만원 나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폰이라서 견적가격이 매우 낮아보입니다. ​오래된 폰 뿐만 아니라 최신폰도 보상판매 견적금액은 생각보다 훨신 적으므로 다들 중고로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홈버튼 발열문제가 있는 폰이었으므로 중고거래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해당화면으로 넘어가면 이메일 인증란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로 날라온 인증코드를 해당 화면에 입력하면 됩니다.

 

 

 

배송지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배송지 주소가 왜 필요하나 싶었는데 기기회수를 위해 기기회수용 배송키트(택배상자)를 보내주기 위함입니다.

 

반납 전 확인

1. 품질매각조건 충족

(한마디로 고장난거 없이 양호한 상태야한다는말입니다.)

2. 데이터 삭제, 잠금설정 해제

3. 유심카드 제거

4. 전원 100% 충전

 

 

보상판매 신청 완료된 하면입니다.

보상판매 견적가는 14일동안 유효합니다. 물건을 브라이트스타가 수령하고 검수한 이후에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보상가격이 변경되면 문자나 전화로 연락이 옵니다.

 


배송키트 도착

수요일에 보상신청을하고 금요일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폰을 보낼거라 반송키트 사이즈는 매우 아담합니다.

 

 

배송키트 구성품입니다.

상자, 폰을 넣을 수 있는 에어캡(뽁뽁이), 실 스티커, 파손주의 스티커, 배송매뉴얼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보상판매정책에 동의한다는 동의서도 포함되어 있고, 해당 동의서에 서명하여 배송보낼 때 같이 보내시면 됩니다.

 

메뉴얼을 천천히 살펴보면 누구나 쉽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trade in 프로그램은 아주 간단합니다.

핸드폰을 에어캡에 넣고, 상자안에 서명한 종이를 함께 넣어 밀봉 후, 택배로 보내면 됩니다.

견적이 14일간 유효하므로 홈페이지에 신청접수한일로부터 14일 내로 검수센터에 도착할 수 있도록 배송해야 합니다.

주말에는 배송 및 검수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이 점 고려하여 배송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을 택배로 보내실때는

1. 애플와치와 페어링을 해제합니다.

2.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3. icloud 또는 아이튠즈 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로그아웃 합니다.

4. 본체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모든 설정을 초기하합니다.

5. 유심카드를 제거합니다.

6. 내 아이폰찾기를 해제합니다.

 

 

 

보내실 때 아이폰 본체만 보내시면 됩니다. (충전기, 이어폰 등은 보내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심카드를 제거하여 보내셔야 합니다,. 

 

 

아이폰 보상판매는 지정택배사를 이용해야해여

1. CU편의점택배

2. 일양택배

두 택배사가 있습니다. 일양택배는 처음들어봐서 접근성이 좋은 CU편의점택배를 이용했습니다.

CU편의점 택배pos기 화면에 쇼핑몰 접수 선택 - 승인번호 9610222 를 입력 - 보내는사람 정보 입력 - 무게 측정 - 라벨 프린트 - 박스 상면에 부착 - 편의점 직원에게 전달 순으로 하시면 되며, 택배비는 신용으로 애플부담이므로 본인이 택배비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몇가지 설명이 있으니 해당되면 설명서에 잘 따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수 후, 견적가보다 낮거나 아에 매입금액이 0원이라면 변경된 금액을 수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취소하게 된다면 다시 택배를 보내줍니다. 

동봉되어 있는 테이프로 실링을 해줍니당 그러곤 CU택배를 이용해서 일요일에 물건을 보냈습니다.

실 테이프가 하나라 혹시 몰라서 스카치테이프로 더 추가적으로 실링을 하였습니다.

 

 

 

 

 

 

수요일에 물건을 수령했다는 메일이 와 있습니다. 

그런데, 1. 홈버튼 지문인식 불량 2.디스플레이 변색의 사유로 견적가가 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말은 즉슨 보상판매는 안되고 무료로 버려준다는 말입니다.

사실 보내면서도 홈버튼 발열때문에 견적가가 떨어지지 싶었는데 0원이라고 하니 내심 씁쓸하였습니다.

★결론★

수요일 : 보상판매 신청

금요일 : 택배 상자 배송 옴(+2일)

일요일 : CU 편의점을 이용하여 택배발송(+4일)

수요일 : 수령하였다고 최종견적가 송부(+7일)

고장난 곳 하나 없고

(화면 변색도 있으면 안됩니다.)

정상적인 아이폰만 보상판매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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