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로 린넨셔츠 / 폴로 린넨셔츠 클래식핏

2020. 9. 8. 09:05아이템

반응형


폴로 린넨셔츠


기존에 흰색 린넨셔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산건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날정도로 오래된 유니클로 린넨셔츠였죠. 이 유니클로 린넨셔츠를 시작으로 처음 린넨셔츠를 입어보았습니다. 

여름철에도 셔츠를 입을 수 있다는 점, 세탁이 쉽다는 점, 셔츠에 구김이 잡혀있어도 전혀 부끄럽지 않은 점 등의 매력에 잡혀 그 후로도 린넨셔츠를 몇 개 더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새월이 지나도 너무 지나서 유니클로 흰색 린넨셔츠는 도저히 입을정도가 안되어 처분하고 새 흰색 린넨셔츠를 샀습니다. 

차마 유니클로는 이시국에 도저히 살 수 없었고 요즘 많이 입으시는 셔츠이기에 무난하게 폴로 린넨셔츠로 샀습니다.

 

 

폴로 리넨셔츠 모습입니다. 

별 특색은 없고, 그냥 보통의 린넨셔츠에 폴로 마크만 박혀 박혀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브랜드 옷이 그렇듯, 품질은 SPA브랜드보다 약간 좋은(혹은 비슷한)정도 이면서 옷 어딘가에 새겨져 있는 로고때문에 가격이 급상승하기도 합니다.

폴로 린넨셔츠또한 그러했구요, 그나마 다행인건 폴로가 그렇게 비싸지 않은 브랜드라 SPA브랜드의 셔츠랑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은점이었죠.

폴로 린넨셔츠 가격은 151,000원

오케이몰에서 구매했습니다.

 

 

 

 

안에 이너를 입어야 할만큼 얇은 흰 린낸 패브릭에 다소 색이 바란듯한 누런색 단추, 왼쪽가슴에 새겨져 있는 검은색(남색) 폴로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외 다른 특이점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굳이 찾아보자면 카라 단추 정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폴로 셔츠의 핏은 몇가지 있습니다. (클래식핏, 슬림핏, 커스텀핏 등)

저는 클래식핏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제가 구매한 오케이몰에는 폴로린넨셔츠는 클래식핏밖에 없었습니다.) 평소 딱 달라붙는 슬림핏보다는 조금 널널한 클래식핏을 좋아합니다. 

사이즌 M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조금 마른편이긴 하나, 어깨가 조금 있는 편이라 사이즈를 조금 크게 입는 편입니다.(평소 L, XL사이즈 입습니다.)

폴로 린렌셔츠의 경우 사이즈가 국내사이즈로 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국외사이즈라 다소 사이즈가 국내보다 한 치수 이상씩 큰편입니다.

 

 

 

 

 

구매한 린넨셔츠의 가격을 10만원 올려주는 폴로마크입니다.

폴로의 매니아가 많이 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또한 폴로의 매력에 빠져 폴로 셔츠를 몇 개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에 볼 수 있듯이 린넨 페브릭의 질감은 거칠면서 제법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운 이유가 제 생각엔 엄청 얇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쪽에 보시면 랄프로랜이라는 택이 붙어 있고, 크랠식핏이라는 작은 택이 아래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 택이 옆에 붙어있고, 인도에서 만들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목에는 별다른 덧댐같은게 없으므로 목때에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가는 $98.5인가 봅니다. 

지금환율 1,180원 * 98.5불 하면 116,230원으로 나옵니다. 

백화점가격이 189,000원이라 제가 오케이몰에서 구매한 가격인 15만원이면 싸게 샀다 생각했는데 정가를 보니깐 비싸게 샀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직구의 번거로움과 오랜 배송기간이 걸리는게 아니고, 익일날 받아볼 수 있으므로 이정도 가격 갭은 고려해볼만 합니다. 

 

 

 

 

뒤쪽엔 한 번 접혀있어 다소 밋밋함을 해소시켜줍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전체적으로 두께가 진짜 얇습니다. 날씨가 조금만 추워져도 린넨셔츠만으로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긴팔셔츠이긴 하지만 한 여름만 제외하면 여름에 두루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폴로린넨셔츠 세탁은 그냥 세탁기로 세탁하면 되기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드리이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나, 일일이 세탁소에 맡기긴 시간적으로, 비용적으로 부담이 가는건 사실입니다.

흰 셔츠이기때문에 이염방지를 위해서 같은 색상계열로 세탁하면 되며, 세탁하고 팡팡 털어서 널어주면 보기좋은 주름이 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세탁을하게 되면 처음의 부드러웠던 린넨의 질감은 느낄 수 없고 다소 거칠어집니다. 

 

 

 

옷 안쪽에는 영문으로 된 택과 여분의 단추가 있습니다.

단추 사이즈가 3개가 다 다릅니다.

메인 단추, 카라 단추, 소매 단추인 것 같습니다.

 

 

 

폴로 린넨 셔츠 착용샷 입니다.

키 : 181

몸무게 : 66

사이즈 : 클래식핏 M

사이즈가 조금 큰 것 같습니다.

평소 유니클로 셔츠 L사이즈, 일반 드레스셔츠는 XL~L 입습니다. 

폴로 린넨셔츠 사이즈 추천으로는 정사이즈 가실려면 한사이즈 다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