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백팩 추천 -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2019. 12. 29. 21:47아이템

반응형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가방은 남녀노소 필수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벼운 키라던지, 책이라던지, 노트북이라던지 손으로 들고 다니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모든(?) 잡동사니들을 다 넣어다닐 수 있음과 동시에 그것들을 보호할 수 있으니 말이죠.

저도 가방을 여러개 소유하고 있습니다. 

도트팩 여러개, 브리프케이스, 크로스백 등을 가지고 있지만 역시 활동도면에서 가장 우수한 가방은 백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가진 백팩은 가죽가방 그리고 75L자리 어마무시하게 큰 백패킹 가방이 끝이에요.

그래서 평상시에도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면서 여행할때도 멜 수 있는 범용성이 뛰어난 가방을 하나 더 사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방후보들이 있었지만 저렴하면서 활용도가 높은 잔스포츠 빅스튜던트라는 가방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현대백화점(?)인지 구매를 했습니다(사실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제가 구매한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가격은 32,000원쯤 구매를 했습니다. 아마도 이월제품에 할인까지 더해져서 매우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었죠.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가방의 리테일프라이스는 89,000원으로 절반이상 할인하여 구매를 하였습니다.

 

잔스포츠가 여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시로 할인을 하는만큼 구매의사가 있으시면 한 두달 찾아보시면서 할인기간동안에 사시는 게 합리적인 구매가 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는 여러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난 is best, simple is best라는 말이 있듯이 저는 가장 무난하면서 심플한 색상인 black  색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밝고 디비드한 색상도 있으므로 젊고 개성이 뽐내고 싶으신분들은 밝은 색상의 컬러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받아보고 느낀점은 가방이 참 크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의 사이즈는 43cm * 33cm * 25cm 입니다!

L로 표현을하면 34L정도 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 것 같은 잔스포츠의 시그니처 로고입니다.

잔스포츠는 자유와 어드밴처, 여행의 즐거움을 모티브로 1967년 창립 이래 기능성 러기지와 실용적인 백팩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no.1오리지널 백팩 브랜드입니다. 잔스포츠는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에 반영하며, 지난 40년 역사속의 한결같았던 최고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40년 그 이상을 고객들과 함께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가방의 지퍼엔 잔스포츠를 뜻하는 JS라고 로고가 세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점이 하나 있는데 지퍼끈이 양 지퍼중 한 곳에만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지퍼가 2개 달려있음에도 불구하고 지퍼끈이 달린 하나의 지퍼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는 큰 포켓이 3군데, 작은 포켓이 3군데 있습니다.

큰 포켓의 경우에는 각자 특색이 있습니다.

가운테 포켓의 경우에는 폭이 15cm정도로 아주 크고, 바깥쪽의 포켓은 5cm정도로 아주 좁습니다. 그리고 등쪽의 포켓은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포켓으로 폭이 좁으며 얇은 스펀치가 덧대어져있습니다. 다른 가방의 스펀치와 비교하면 조금 얇은편이지만 노트북을 보호하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어깨끈은 인체공학적으로 곡선형태로 되어 있으며 잔스포츠 로고가 한 쪽엔 오바로크 되어 있습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의 특이점 하나 더!

잔스포츠 빅스튜던트의 가방 옆쪽에는 물병이나 휴대폰 등 간편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메쉬로 된 포켓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포켓이 양쪽에 달린것이 아닌, 가방의 오른쪽에만 있고 왼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의 크기를 알아볼 수 있는 비교샷입니다

비교대상 가방은 필슨256 브리프케이스 입니다.

 

필슨가방도 가로세로는 다른 가방에비해 작은 사이즈가 아닌가방임에도 잔스포츠빅스튜던트 옆에서니 조그마한 가방으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더욱이 필슨에 비해 빅스튜던트는 가방폭이 어마하게 더 넓습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 착용삿입니다>

키 181 / 몸무게 65 의 스팩입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제법 체격이 큰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가방이 제법 큰 모습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여성분이나 키가 작으신분들이 빅스튜던트를 멨을경우에는 등전체를 충분히 가려버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사진에서 보시면 알 수 있으시겠지만 가방의 폭이 진짜 넓습니다. 여행시 옷가지들을 넣을 수 있는 장점도 있으나, 지하철이나 버스 등 사람 많은곳에서 가방을 뒤로 메고 타면 조금 민폐가 될 수 있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잔스포츠 빅스튜던트의 가장 큰 장점

가.볍.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