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구이바다M / 코베아 구이바다M 보관방법

2021. 2. 10. 17:30아이템

반응형

 


코베아 구이바다 M


기존에 제가 생각한 휴대용 화기는 가스버너(일명 부르스타)만 알고 있었는데요,  아마 대부분이 그러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가스버너와는 범용성에서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제법 오래전이었죠? 소원랜드 경민랜드부부랑 캠핑간적 있는데 기가막히는 가스버너가 있는거에요. 당시 신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고기도 구워먹고, 김치찌개도 끓이고, 만두도 쩌먹는?!! 엄청난 범용성의 가스버너를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백패킹 장비뿐이라 조그만한 화기, 팬밖에 없었는데요, 엄청난 가스버너를 보곤 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 탐나는 가스버너를 구매했습니다.

코베아 구이바다M 입니다.

 

 

 

 

 


구매는 택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 최저가로 구매하였습니다.

네이버에 코베아 구이바다라고 검색하니 다양한 모델이 있었습니다. 사이즈별 모델, 색상별 모델 등 다양한 구이바다 제품이 있었으며, 코베아의 구이바다가 아닌, 타회사의 구이바다 제품도 검색이 되었습니다.

전 가장 무난한 색생(야외에서 때가 잘 안탈만한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더 감성적인 색상의 구이바다를 구매할까 고민했지만 결국 실용성에 포기를 했습니다.

몇일 뒤, 택배를 받았습니다.

제품크기의 3배 사이즈의 아웃박스로 택배가 왔었습니다. 저 큰 박스에 제품이 굴러다니진 않을까, 굴러다니면서 망가진건 아닐까 살짝 걱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얇은 플라스틱 가방안에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부실하지만) 전용 가방이 있으니 캠핑이나 밖에서 사용할때 들고 다니기 편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추가금을 더 내어 옵션으로 구이바다 전용 가방을 구매할 수 있었으나, 굳이 그렇게까진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옵션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쿠이바다는 3way all in one이며, 프라이팬, 그릴, 그릇받침대가 사용가능합니다.

프라이팬 : 삼겹살 구어먹기, 전골류

그릴 : 꼬치, 고기 굽기

그릇받침대 : 일반적인 가스버너 기능

무게는 3.7kg으로 제법 무겁습니다. 사용가스는 220g부탄가스를 사용합니다. 220g 부탄가스는 마트에서 가장 많이 보이며, 일상에서 사용하는 가스버너의 

뚜껑을 열어보니 이렇게 밴딩이 되어 있었어요

비닐이랑 에어캡포장 되어 있고, 구성품간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골판지가 겹겹이 끼여 있었습니다.

 

코베아 구이바다M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본체, 전골팬+뚜껑, 그릴 , 냄비받침 구성입니다.

전골팬 + 그릴 + 냄비받침이라 3way 올인원 제품이라고 칭해지는 것 같습니다.

 

구이바다는 일반적인 여느 버너와는 다르게 불이 나오는곳이 이렇게 U자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구이바다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골고루 불을 나오기도하고, 화력이 강하다는 장점도 있으나,

역시 가스가 많이 소모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시간당 185g을 소모한다고하니, 일반 부탄가스가 220g이니 한시간 조금 더 사용가능하겠네요

불을 on/off하고, 강약을 조절하는 다이얼인데 보통 가스버너와는 차이가 조금 있죠?

그 가스를 체결하는(?) 아래쪽으로 내리는 래버가 없습니다.

가스를 홈에 끼워 맞춰 누른상태로 돌려야합니다.

처음에 홈이 2시 방향쯤 되어 있는데 부탄가스를 홈에 맞춰 끼워 누른상태로 12시 방향으로 돌리면 됩니다!

처음엔 조금 적응안되는데 금방 적응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될 것 같은 전골팬입니다.

사이즈가 제법 크구여, 바닥이 V자형태로 약간 경사가 있어 기름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이 빠져나갈 구멍이 있고, 전골용으로 사용할떈 구멍을 막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이 있어 물을 빨리 끓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집안에서 고기를 구워먹을때 뚜껑을 덮어 기름이 사방으로 튀는걸 방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건 그릴입니다. 

그냥 그릴채 사용하셔도 되고, 꼬지걸이대가 있어서 꼬지걸이대를 세워 은은한 열기로 꼬지를 요리해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불이 바로 음식으로 닿이지 않고, 불나오는 곳을 스텐리스로 덮어 복사열로 음식을 데우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렇게 꼬지를 구워먹으면 기름이 바닥으로 떨어지는데 구이바다 바닥에 기름이 흥건하게 될 것 아니냐? 걱정이 되는데요

이렇게 뺄 수 있는 기름받침대가 있습니다.

기름이 바닥으로 떨어지면 기르받침대만 빼서 기름 버리고 세척하면 됩니다.

기름뿐만아니라 음식 부스러기도 바닥에 흘리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한게 느껴집니다.

이건 가장 기본적인 일반 가스버너의 역활을 하는 냄비받침입니다.

전골팬에 그릴까지 구성품이이라 이걸 사용할일이 많지는 않을 것 같네요.


 

코베아 구이바다 보관방법(순서)

1. 냄비받침을 먼저 끼워둔다

2. 전골팬을 올리고, 뚜껑을 뒤집어 놓는다

3. 그릴을 올린다.

4. 밴딩한다

5. 전용 플라스틱가방에 놓는다!

이렇게 놓으면 가방에 쏙 들어가고, 부탄가스 1개를 여유로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지난 금요일 만두 초대해서 구이바다로 집에서 같이 삼겹살 구워 먹었습니다.

화력이 좋고, U자형으로 불이 올라와서 골고루 그리고 제빠르게 익었습니다.

크기도 제법 커서 삼겹살 3줄이 올라가며, 기름이 많이 튈까바 신문지도 보양을 양껏했는데 기름구멍으로 기름이 빠져나가 생각보다는 기름이 안튀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구이바다를 구매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여로모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네요.

반응형